저작권 관련해서, 유튜브에 검색시, [ Non Copyrighted Intro Music ]을 검색해서 찾아보는 것이 좋다.

강의에서는 Cloud9을 사용함. 효과음은 Cinematic Bass Boom Free 검색

https://www.youtube.com/watch?v=u6b55oh4P6I


1. 배경음과 효과음을 [프로젝트 패널] 우클릭> [ 가져오기 ] 로 가져온다. (단축키 : [Ctrl + I ])


2. '최종'컴포지션으로 가서 효과음.mp3 을 드래그로, 패널에 집어넣는다.


3. 타임라인을 확대해서,  로고가 흔들리는 부분에 [효과음]이 시작되도록  이동시킨다. 


4. 예전버전에서는 스페이스만 누르면 음악은 안나온다. 그럴 경우, [미리보기 패널]에서 [RAM 미리보기]를 눌러야지 음악까지 같이 들린다.

 *** cc2018버전에서는 스페이스만 눌러도 음악까지 같이 들린다.


5. 이제 배경음(Faker.mp3)을 최종 컴포지션에 드래그해서 집어넣는다.


6. 극적인 효과를 주기 위해, [배경음]을 클릭하여 [오디오]옵션에서 오디오레벨에 키프레임을 준다. 

  - 0s에는 -30db로 거의 안들리도록  ->  0.5s에는 -10db로 -> 1s에는 원래의 0db을 준다 (이 때, 파형 옵션도 같이 보면서 파형이 꽉촤도록 조절해준다)

   ( 나같은 경우 배경음 자체가 한참 뒤에 시작하기 때문에,, 그냥 넣었다. 그리고 소리가 너무커서 0 -> -3db정도로 줄였다.)


7. [효과음]은 키프레임 없이 들릴 때, 좀 크게 들리도록, 8db정도로 준다.


최종결과물

   슬라이더(Null1)

 메인

                                  제목(6.5초 ~~~~ 14.5초)

       트랜지션(4초~~~~~~~~~~~~~~~~)                    

인트로(~~약 4.8초)

배경(~~~~~~~5.2초)

         [효과음]

         [배경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