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에서 SQL쿼리 창 띄우고, query문으로 table생성 후 command해보기

1.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Query창이 뜬다. 이것으로 db와 상호작용할 것이다.

2. 쿼리창에는 열기 / 복 / 붙 / 실행 / 실행 후 저장 / 현재 상호작용하는 db명 on 서버명 등이 메뉴로 있다.

3. 가운데 화살표를 내리면, 이전에 작성한 쿼리문 또한 활용할 수 있는 history가 있다.

간단한 DB파일 조작해보기

다운로드

sql-database.zip

select

  1. 첨부된 파일에서 7_1, 2, 3 파일을 열고 각각을 실행해서 TABLE들을 생성하고-> 다시 열고 다시 실행을 반복하자. 3가지 테이블이 생성될 것이다.

  1. SELECT문으로 customers; 테이블을 가져와보자.
    varchar(100)에서 var는 varying의 의미로 글자수를 제한할때 (숫자)와 같이 쓰는 것 같다.

    기본적으로 select 뒤에 칼럼을 가져올 때는, 테이블명.dot 칼럼 을 찍어주고 가져오는 것을 기 본적으로 해야하는 것 같다. F5키는 먹히나, alt+f1의 sp_help의 기능(mssql)은 없는 것 같다.

  2. alias에 빈칸이 들어갈 경우 " " 반드시 쌍따옴표로 감싸주어야한다. 일반 글자는 쌍따옴표 없이 되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그냥 F5를 누르면 전체 실행, 선택+F5시 해당코드만 실행되는 것 같다.

where

  1. where 문에 들어가는 조건 칼럼도 테이블명. 을 찍어주자.
    값에 대해서는 ' ' 작은 따옴표(single quote mark)다. alias만 쌍따옴표를 쓰는 것 같다.
    sql문만 single equal =을 쓰는 것도 명심하자.
    WHERE문의 조건에는 AND 와 OR 도 쓸 수 있다.

limit ***

  1. LIMIT row개수는 은 FROM 뒤에서 나타나는 row를 제한하는데,
    단독으로는 useful하지 않지만, 첫번째 손님, 첫번째 가입자 등을 볼 때 사용한다고 한다
    또한 페이지에 100개만 표시할 때도 사용된 다고 한다.

mssql 등의 TOP 1 * 과 차이점있는지는 모르겠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