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경'컴포지션을 만들고, 메인 컴포지션 안에 넣는다.(메인 컴포지션에는 인트로, 배경 2개의 컴포지션이 있게 된다.)


[1] 그라디언트를 가진 배경 만들어주기

(1) 배경 컴포지션안으로 들어가서, 레이어> 새로만들기기 >단색> 하얀색으로 단색을 추가해준다. 폭은 1920, 가로 1080 전체를 크기로한다.

(2) 단색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 우측의 효과 및 사전설정에서 검색하여 들어가도 되거나, 효과(T) > 생성 > [ 그라디언트 경사 ] 를 추가해준다. (영어판에는 ramp)

(3) 경사 모양에서 [방사형 검사]를 선택한 뒤에, 미리보기 화면에 있는 + 모양을 정중앙에 끌어 놓는다. (좌표로는 경사시작 960, 540)

(4) 원본과 혼합을 30정도 로 주어, 좀더 흐리게 만들어준다.(복습시 62%)

(5) 인트로에 가서, 컨셉 색상의 도형을 클릭 한 뒤 >상단의 칠 > rgb색상을 보고 외우면서 복사한다.

(6) 다시 배경으로 와서, 끝 색상에 복사한 값을 넣고, 시작색상에는 하얀색에 가까운 색을 준다. 그럼 배경이 모이면서 밝아진다. 

(7) 너무 어두우면 끝 색상을 좀더 밝은색을 준다.


[2] 배경에 물방을 효과 주기

(1) 새로운 단색을 만든다(레이어>새로만들기>단색)

(2) 이번에는 효과 및 사전 설정에서 [CC particle World] 라는 효과를 주도록 한다.

(3) grid & guide에서 모든 체크박스를 풀고, BirthRate는 1.5 Longevity 는 2.50 으로 준다. (BirthRate는 particle의 숫자다. 줄이면 적게 생성된다)

(4) Producer 의 Radius X,Y,Z는 모두 0.5로 준다.( 물방울이 나타나는 범위른 정해준다)

(5) Physic의 Animation을 Twirl로 바꿔주고, Velovity는 0.05, Gravity는 0으로 준다. (Gravity를 주면, 내려가는데, 0으로 주면 좌우로 왔다갔다만 하게된다)

(6) Particle로 간다음 > Particle Type 을 Lens Conves로 바꿔준다 (불꽃 모양이던 것들이 물방울 모양으로 바뀐다, 나는 viscouse를 선택해서 앞으로 오면서 사라지도록)


(7) 이제 particle(물방울)에서도 그라디언트 경사 효과를 주기 위해  효과 및 사전 설정에서  [생성>경사]를 검색해 입혀준다. 시작색상을 컨셉색상으로 해준다.

(8) 이제 particle에 광선 효과를 주기 위해, [스타일화 > 광선]을 검색해 입혀준다. [광선 반경]은 30정도로 준다. 그러면 약간 흐린 광선이 생긴다.

(9) 다듬기로서,  색이 너무 진하면 그라디언트 경사에서 시작색상을 연하게, 물방울이 많으면 CC Particle World에서 BirthRate를 0.5정도로 줄인다.


[3] 이제 중앙에 타원모양의 흐림을 넣을 조정레이어를 추가해준다. 

(1) 패널안에서 새로만들기> [ 조정레이어 ] 를 추가해준다. (* 먼가 추가되서 겹쳐보이려면, 우측 상단의 작은화면으로 다 확인되도록 볼 것)

(2) 조정레이어에서, 효과 및 사전설정에서 [카메라 렌즈]를 검색해서, [카메라 렌즈 흐림]효과를 입혀준다.

(3) 흐림 반경을 10으로 넣어주고(많이 뿌옇다), 도구를 롱클릭해서 타원도구 선택> 더블클릭으로 둥근 마스크를 만들어준다. (나는 비율로  흐려지는 부분 크기를 조절했다)



* 이제 인트로 + 배경이 담긴 '메인'컴포지션을 새로 만든 '최종결과물'컴포지션안에 넣고,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게 하자.


[5] 메인화면에 화면 흔들림 효과를 넣어주자.

(1) 최종결과물 컴포지션을 선택한 상태에서, 레이어> 새로만들기 > [null 개체] 를 추가해준다.

(2) 메인컴포지션을 선택한 상태에서 p를 눌러, 위치를 볼 수 있게 한다.

(3) 이제 타이머모양의 키프레임을 [alt]를 누른상태로 클릭해서, 표현식이 나타나도록 한다. 표현식에는 ' wiggle(20, ) '이라고 적는다. 오른쪽을 비워서 오류가 나지만 무시한다.

(4) 이제 Null1(개채)를 클릭한 다음 효과및 사전설정에서 표현식 컨트롤인 [슬라이더 컨트롤]을 추가해준다. 

(5) 이제 메인 컴포지션의 wiggle(20, )에서 비어있는 오른쪽칸에 커서를 놓은 상태에서 , 

패널 상의 표현식:위치 @모양에서 드래그를 시작하여 -> 왼쪽의 Null-슬라이더까지 드래그 해준다. 그럼 오류가 사라진다.(그림참고) null개체와 메인의 슬라이더 컨트롤이 연결되었다.


(6) 이제 프로젝트의 최종결과물을 더블클릭해서 돌아온 다음, 흔들리는 효과를 주기 위해서, Null1 > 효과> 슬라이더 컨트롤> 슬라이더 상태에서 

 - 로고가 나오기 직전의 1.5 s정도에서 타이머 모양을 눌러 시작 키프레임을 만들어주고,

 - 로고가 나오는 중간정도의 화면이 가장 많이 흔들릴 부분으로, 2.2s정도에서 중간 키프레임을 만들어주고 

 - 로고가 다 나온 3s정도에서 끝 키프레임을 넣어준 다음,

 - 중간 키프레임 가장 많이 흔들리는 부분을 더블클릭하여, 값을 20정도로 준다. 다 드래그해서 f9를 입혀준다.

(7) 이제 과도하게 흔들려서, 화면이 팅겨나가 흰색으로 표시되는 부분을 없애주기 위해, 메인 컴포지션을 눌러서 s를 눌러 흔들리는 구간에서 크기를 조금 더 키워준다.

 - null개체가 흔드는 3개의 키프레임과 똑같이 메인 컴포지션의 비율 키프레임을 3개 만들어준다.

 - 중간부분을 106정도로 준다. 그리고 F9를 3개다 입혀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