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ard 버튼을 이용해서, 수정사항(추가 혹은 삭제한 코드) 취소하기

어떤 파일을 수정했는데, 아직 commit하진 않았을 때,  discard를 이용해서 가장 최근에 commit한 버전으로 파일을 되돌릴 수 있다.

기존의 index.html 파일에 body태그 안에 있던, header태그를 제거하는 수정을 해주자.
image

소스트리에서 수정사항을 감지하 곳에서, 제거한 부분은 (-)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image

갑자기, working area에 있는 index.html의 삭제한 저 빨간줄을 다시 복구하고싶다
상단의 Discard버튼을 눌러보자.
image
image
index.html파일을 선택후, discard changes를 눌러서 수정사항을 취소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unstage에서 수정을 감지한 index.html이 사라져있고,
실제 파일에서 가장 최신버전의 index.html로 돌아와있다.(지웠던 header태그가 살아나있다)
image
image

staging files(index 혹은 staging area)에서도 discard가 먹힌다. 커밋전에 수정사항취소후 되돌리기는 다 가능.

commit하기 전에, 지금 작업한 내역을 review하는 버릇을 가지자.
working area/staging area(index)의 초록줄/빨간줄은 최종적으로 되돌릴 수 있는 순간이다.

+ Recent posts